본문 바로가기

산업일보

[산업일보]中 PLC 와 PLC 기반의 PAC 시장 회복세로 돌아서나

中 PLC 와 PLC 기반의 PAC 시장 회복세로 돌아서나
산업성장 부진, 자동화에 대한 수요 역시 자연스럽게 줄어

 


중국 PLC 시장이 완만한 회복세로 돌아설 조짐이 포착됐다.

중국 경제는 고도성장 (High Octane Growth)이 30 년간 계속된 후 국내·외 요인으로 인해 종래에 비해 성장이 둔화되고 있으며, 중국 국가 통계국이 발표한 거시경제 데이터는 2012 년에는 2011 년의 9.2%보다 낮은 7.8%로 하락하는 등 중요한 시기에 와 있다.

이러한 성장률은 중국이 지난 13 년 동안 전년 동기 대비 성장이 가장 느리다는 데 있다.

중국의 PLC 와 PLC 기반의 PAC 분야의 시장 동향은 이같은 거시경제 시나리오와 높은 상관관계를 보여주고 있다.

2012년 중국의 PLC 와 PLC 기반의 PAC 시장은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성장이 부진할 때 자동화에 대한 수요가 자연스럽게 줄어드는 현상때문으로 풀이된다.

ARC Advisory Group 의 최근 보고서 “PLC 와 PLC 기반의 PAC 분야의 중국시장조사 동향 보고서 (PLC and PLCBased PAC Global Market Research Study)”에 따르면 중국 PLC 시장은 경쟁이 격화하고 있으며 상황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대부분의 글로벌 PLC 공급업체는 중국시장에 진출해 오고 있으며, 국내업체는 특히 마이크로 PLC 시장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보고서의 주요 저자인 ARC Advisory Group 의 중국 지사장인 David Cao 는 “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공급업체는 다른 공급 사와 차별화 해야 하고, 엔드 유저와 OEM 들과 지속적으로 부가가치를 창출, 역동적인 시장에 민첩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향후 5 년간 그리고 그 이후를 보아도 많은 산업에서 사용자는 자동화는 생산성 향상, 효율성 강화 그리고 에너지 절약을 위해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다.

주요 산업에서의 중국의 PLC 시장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조명의 기자 cho.me@kidd.co.kr
Copyright ⓒ 산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