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일보

무인유통산업전2019 고려디지웍스 참가업체 미리보기

안녕하세요 오는 27일(목)부터 29일(토)까지 삼성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무인유통산업전에 참가하는 주요업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무인유통산업전은 스마트테크코리아와 공동개최되는 전시회로서 4차산업혁명에 맞는 다양한 물류/유통자동화 관련 업체를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고려디지웍스는 이번에 전시회장에서 선보이는 제품이 무인결제시스템을 이끌어내는 키오스크를 전시한다고합니다. 


[무인유통산업전] 고려디지웍스, 지능화된 키오스크로 일상에 편리함 더해
단순 안내 시스템에서 무인결제시스템으로의 진화 이끌어



[산업일보]
불과 몇 해 전까지만 하더라도 키오스크는 해외에서나 볼 수 있는 신기한 장비였지만 이제는 우리 일상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는 장비로 빠르게 자리매김하면서 삶의 질 향상에 일조하고 있다.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9회 스마트테크코리아 & 2019무인유통산업전(SMART TECH KOREA & AUTOTECH KOREA 이하 스마트테크 코리아)'에 참가하는 고려디지웍스는 키오스크 전문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고려디지웍스는 현재 62개의 무인키오스크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본, 필리핀, 독일등에 수출도 하고 있다. 미래창조과학부(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2013년에는 서울상공회의소로부터 ‘일하기 좋은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무인유통산업전 전시회에서 고려디지웍스는 최근 늘어나고 있는 무인점포에 특화된 ‘아이로봇 무인셀프계산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은 점주나 직원이 없어도 소비자가 셀프계산대를 통해 바코드를 찍고 손쉬운 계산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폰방식의 정전식터치와 산업용 컴퓨터 장착으로 손쉬운 사용이 가능하며, 전면도어는 스테인레스 스틸 재질의 블랙 티타늄코팅으로 구성했다. 

고려디지웍스 관계자는 “저전력 설계를 통해 하루에 12시간을 사용할 경우 한 달 전기요금이 1천400원 남짓하다”며, “매장내부에 동작감지 센서를 설치하고 이를 통해 고객 동선을 파악, 안내 음성이 송출될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말했다. 

현재 고려디지웍스는 해외에서 ‘K-KIOSK’라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고려디지웍스는 이를 바탕으로 해외에서 리셀러정책을 통해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키오스크 디자인과 입체설계를 판매하는 영업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특히, 키오스크사업 3년 만에 자체 기술력을 인정받아 진입장벽이 높기로 유명한 일본 오사카 전철역에 대형 안내키오스크 진출을 필두로 전세계 여러나라에 키오스크를 수출하고 있다. 

고려디지웍스의 이동진 사장은 “이번에 개발한 아이로봇 셀프계산대를 향후 무인점포 운영에 꼭 필요한 IOT시스템 개발로 직장인도 아이스크림할인점을 투잡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스템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키오스크 전문기업인 고려디직웍스는 아이로봇 셀프계산대를 통해 무인점포 운영에 꼭 필요한 IOT 시스템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그 어려운 일본시장을 뚫을 정도로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키오스크 전문업체 이니 이번 전시회에서 꼭 만나보시기를 바랍니다.

스마트테크코리아&무인유통산업전 2019는 사전등록을 통하여 더 편하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꼭 사전등록을 하여 편하게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autotechkorea.com/audience/audience2

 

:: 무인유통·산업전 ::

무인유통 산업전, 무인유통기기산업전, 자판기, AI, 무인화, 무인매장, 프랜차이즈, NFC, O2O, 물류, 유통, 운송, 리테일, 편의점, 자동서비스, 자동판매기, 보안시스템, 알리바바, 빙고박스, 아마존, 바이두, 스마트테크코리아, 무인카페, 무인식당, 무인스터디방, 무인숙박시스템, 벤딩머신, 빅데이터, 로봇, 가상현실, IOT, 사물인터넷, 원격모니터링, 상권분석, 재고관리, 지폐식별기, 발매기, 키오스크, 디지털사이니지, 무인택배서비스, 무인사물

www.autotech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