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일보

무인유통산업전2019 (주)편안 - 바로주스 업체 미리만나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6월27일(목)부터 29일(토)까지 삼성 코에스 에서 개최되는 무인유통산업전&스마트테크코리아 참가업체 사전 인터뷰 내용을 올려봅니다.

사전취재 마지막 업체 (주)편안-바로주스 라는 업체입니다.

무인유통산업전에 맞게 재밌고 신선한 무인자판기 업체인데요, 내용을 확인해볼까요


[무인유통산업전] ㈜편안, 신선한 오렌지 주스 한 잔으로 만나는 ‘푸드테크’
무인 오렌지 주스 자판기, 고급 음식점에서 접할 수 있는 착즙 주스의 대중화


[산업일보]
무인화 역사의 시작인 자판기의 종류는 날이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다. 음료뿐만 아니라 과자 등의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자판기는 흔하게 볼 수 있을 정도로 익숙해졌다. 이제 자판기는 유통기간이 긴 식품뿐만 아니라 신선한 음료를 즉석에서 만들어 제공할 정도로 진화했다. 

오는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진행되는 ‘제9회 스마트테크코리아’&‘2019무인유통산업전(SMART TECH KOREA & AUTOTECH KOREA, 이하 무인유통산업전)’에 참가 예정인 ㈜편안은 즉석에서 직접 오렌지를 착즙하는 자판기를 제공하는 업체다. 

편안은 이번 무인유통산업전에서 바로주스 자판기를 선보인다. 바로주스 자판기는 물이나 얼음 등의 첨가물을 넣지 않고 오렌지만을 즉석에서 착즙해 신선한 주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농작물의 생산-가공-유통-판매-소비-폐기에 이르기까지 푸드 밸류 체인(Food Value Chain) 전반에 첨단 기술(Technology)이 결합된 것을 ‘푸드테크(Food tech)’라 부른다. 바로주스 자판기는 식품의 가공과 유통, 판매와 소비 과정을 하나로 합친 푸드테크로 ‘신선함’과 ‘위생’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또한 무인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외식 경영주에게는 인건비와 임대료를 절감할 수 있고, 소비자는 유통과 제조 과정 단가가 낮아지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좋은 품질의 주스를 마실 수 있다. 

편안의 이태경 대표는 “건강 음료 및 착즙주스 시장은 매년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착즙주스는 가격이 비싸고 호텔이나 고급 음식점에서나 접할 수 있다”면서 “바로주스는 100% 착즙주스를 대중화하기 위해 유통과 제조 과정을 줄여 가격의 거품을 뺐고, 어디에든 설치할 수 있는 자판기로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자판기는 비위생적이다, 지저분하다, 관리가 안 된다는 편견을 많이 가지고 있다. 그 편견을 바꾸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다”고 말한 이 대표는 “고민 끝에 가정집 냉장고의 신선함과 위생적인 면을 강조한 기기 외관으로 신선하고 건강한 이미지를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 먹거리의 다양화에 앞서나갈 것이며, 일본 및 미국 등 외국 시장 진출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기사내용으로만 봐도 호기심이 생길정도로 매우 새로운 무인자판기입니다.

신선한 오렌지쥬스를 바로 즉석에서 갈아마실수 있는 자판기라니,요즘처럼 건강생각하는 현대인에게 매우 편한 자판기가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 가면 저도 꼭 방문하여 눈으로 확인해 보고 싶네요,

27일부터 진행되는 무인유통산업전&스마트테크코리아 는 동시개최되는 행사인만큼 그 시너지 효과도 많이 나올것으로 생각됩니다.

사전에 참관등록을 하고 방문 시 훨씬 편하게 전시장을 돌아볼 수 있으니, 방문계획이 있으시다면 꼭 사전 참관등록을 하고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http://www.autotechkorea.com/audience/audience2

 

:: 무인유통·산업전 ::

무인유통 산업전, 무인유통기기산업전, 자판기, AI, 무인화, 무인매장, 프랜차이즈, NFC, O2O, 물류, 유통, 운송, 리테일, 편의점, 자동서비스, 자동판매기, 보안시스템, 알리바바, 빙고박스, 아마존, 바이두, 스마트테크코리아, 무인카페, 무인식당, 무인스터디방, 무인숙박시스템, 벤딩머신, 빅데이터, 로봇, 가상현실, IOT, 사물인터넷, 원격모니터링, 상권분석, 재고관리, 지폐식별기, 발매기, 키오스크, 디지털사이니지, 무인택배서비스, 무인사물

www.autotech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