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일보

스마트테크코리아 (주)윌위아 미리만나보기

안녕하세요

스마트테크 코리아 무인유통산업전 전시가 1일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테크코리아에 참가하는 주요업체 중 (주)윌위아를 만나보겠습니다.

윌위아가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좀 참신한데요, 현지가이딩과 스마트폰 촬영을 동시에 진행하는 서비스로 미국, 일본, 동남아 6개국 오픈 예정인 서비스 입니다.

한번 자세히 알아볼까요


[스마트테크 코리아] (주)윌위아, 현지 가이딩과 스마트폰 사진촬영 서비스 ‘동시에’

미국, 일본, 동남아 6개국 등에 서비스 확장 오픈 예정

윌위아 김현태 대표

 

[산업일보]
최근 SNS가 발달하면서 여행과 사진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오는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제9회 스마트테크 코리아 (SMART TECH KOREA 2019, 이하 스마트테크 코리아)’에 참가하는 (주)윌위아는 전시회 기간 동안 스마트폰 사진촬영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멤픽’을 선보일 예정이다. 

멤픽은 여행자와 현지인(이하 호스트)을 연결해 호스트의 스마트폰으로 편하게 사진을 남기면서 가이드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호스트는 여행자가 낸 비용에서 수수료를 뺀 나머지 금액을 받게 된다. 

윌위아 김현태 대표는 “여행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사진들은 호스트의 스마트폰에 저장되지 않고 모두 암호화 된 후 클라우드 서버로 보내지게 된다”며 “이 이미지 획득 방법 및 시스템으로 지난해 8월 특허 출원을 마쳤다”고 말했다. 

멤픽은 개발 초기부터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글로벌 결제 시스템인 ‘스트라이프’와 전 세계 125개 국에 페이아웃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페이아웃’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 일본, 동남아 6개국, 호주, 뉴질랜드 등에 서비스를 확장 오픈할 계획이다. 

김 대표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시작으로 국내 시장에서 호스트들을 모집할 계획”이라며 “이후 소셜마케팅 광고에 주력해 세계에서 2번째로 여행 시장이 큰 동남아를 공략해 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그는 “연간 여행자 수는 19억 명에 달하고, 이들이 이끄는 여행 소비시장은 매년 30%씩 성장하고 있다”며 “빠르게 커지고 있는 관련 산업에 맞춰 여행의 질 향상과 사용자의 만족감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좀더 궁금한 부분이 있는데요, 여행을 하면서 바로바로 사진을 확인하고 싶은경우가 많은데, 어떤형태로 보내지는 걸까요 더 궁금하다면 현장에서 윌위아 부스를 찾아가보세요^^

스마트테크코리아 무인유통산업전은 오는27일부터 코엑스에서 3일동안 진행하는데요,

방문하기전에 사전등록을 하시면 편하게 관람할 수 있으니, 꼭 사전등록 후 참관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smarttechkorea.com/audience/register?ckattempt=1

 

:: SMART TECH KOREA ::

첨단 스마트 기술 전시회의 중심! 국제컨퍼런스 TECHCON부터 B2B 비즈매칭, 스타트업 유레카까지! 각종 체험관과 스마트딜리버리 등 볼거리 가득한 스마트테크 코리아 무료사전등록 진행 중!

www.smarttech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