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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일보

[산업일보]우수中企제품, 해외시장에서 빅히트

우수中企제품, 해외시장에서 빅히트

총 510건의 상담회 25,386천불의 상담실적 거둬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중국 광저우 파주 전시장에서 개최된 제114회 캔톤페어서 해외 바이어 및 관람객들이 경기도 공동관을 둘러보고 있다.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는 고양시, 남양주시, 화성시와 함께 지난 15일(화)부터 19일(토)까지 5일간 중국 광저우 파주 전시장에서 개최된 제114회 중국광주추계수출입상품교역회(114th CHINA IMPORT AND EXPORT FAIR, 이하 ‘캔톤페어’)에 참가해 총 510건의 상담과 25,386천불의 상담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캔톤페어 참가는 중기센터와 고양시, 남양주시, 화성시가 관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아쿠아픽 등 우수기업 14개사가 참가했다.

화성시 소재의 구강세정기 제조업체인 ㈜아쿠아픽은 이집트 A사에게 100개의 샘플 공급과 100만불의 상담실적을 거뒀으며, 이스라엘 B사와는 대리점 개설에 대해 향후 구체적인 협상을 진행키로 했다.

또 고양시 소재의 공기청정기 필터와 탈취제 제조업체인 필터마켓은 중국 북경의 C사로부터 제품의 품질 및 기능성을 인정받아 중국내 독점 판매권에 대한 추가 협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남양주시 소재의 ㈜대연의 관계자는 “캔톤페어는 아시아에서 진행되지만 50% 이상이 유럽과 러시아 등의 바이어들로 구성돼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을 만나볼 수 있어 좋았다”며, “전시회 때 만난 바이어와의 지속적인 접촉으로 수출 거래선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기센터 홍기화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경기도 참가 기업들이 해외 전시회 참여를 통해 해외수출 활로를 확고히 굳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캔톤페어는 1957년 춘계 전시회부터 시작해 약 116만㎡ 규모로 세계 각국 20만명 이상의 해외바이어가 참가하는 중국 최대규모의 품목별 소비재 박람회이다.

중기센터는 2009년 이래 매년 캔톤페어에 경기도 공동관을 구축해 중소기업의 전시참가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4월에 열린 춘계 전시회에서는 12개사와 참가해 총 734건의 상담과 1천637만 달러의 계약 추진을 이끌어냈다.

나미진 기자 mijindami@kid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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