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일보

14개 산업혁신클러스터 회장단과 산업협력 확대

14개 산업혁신클러스터 회장단과 산업협력 확대

경기도 산학연 연계협력의 대표적 모델로 자리 잡은 경기도산업혁신클러스터협의회(이하 IICC)는 5일 경기도(과학기술과)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원장 박정택) 주관으로 기업 회장단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 14개 산업클러스터 회장단은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도내 과학기술 지원정책에 대한 산업계 현장의견을 전달하고, 과학기술진흥원이 앞장서줄 것을 당부했다.

회장단은 원천기술도 중요하지만 상용화위주의 R&D 지원과, 단발성 R&D 과제지원이 아닌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이외에도 IICC 회원기업만을 대상으로 하는 R&D 및 상용화 지원 사업 추진, 유관기관과 연계된 기업컨설팅, 마케팅지원등에 대한 의견도 있었다.

이에 대해 박정택 경기과기원장은 “도 재정악화에 따른 2014년도 사업예산 축소가 불가피한 가운데, 진흥원은 중앙정부 R&D 과제수주를 통해 그 혜택이 경기도내 중소기업에 돌아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산업계 및 학계의 현장 목소리를 수시로 청취하여 도 과학기술 지원정책 수립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임을 강조하였다.

또한, “금번 간담회를 통해 수렴된 의견이 경기도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IICC 경제부지사 간담회 추진등 운영활성화를 통해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IICC는 도 전략산업의 경쟁력 고도화를 위해 2008년 구축되었으며, 현재 14개 산업 1,400여개 회원기업을 보유하고 있다.


천주희 기자 cjh2952@daara.co.kr
Copyright ⓒ 산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