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일보

B&R, 플라스틱 가공업계 에너지 효율성 '업'

B&R, 플라스틱 가공업계 에너지 효율성 '업'
APROL EnMon 쉽게 통합되는 완벽한 솔루션

 

 

 


플라스틱 가공 제조업자들을 비롯한 다른 많은 제조업자들이 에너지 소모량을 감소시킬 방도를 찾고 있다. 일반적으로, 에너지 절약의 여지는 크다. 이 잠재성에 접근할 방법을 아는 사람들은 경쟁력을 가짐과 동시에 지속적인 경제적 이익을 얻게 될 것이다.

B&R의 플라스틱 전문가인 Thomas Rienessl씨는 “플라스틱 가공업계에서는 품질 향상에 대한 요구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생산량 감축에도 불구하고 에너지 소모의 감소와 단가 절감에 대한 꾸준한 압력이 있어왔다”며 “자동화 솔루션의 목표는 꼭 필요한 호환성을 비롯해 더 나아가 가치와 효율성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엔지니어링 비용은 최소화, 호환성은 최대화>

제품 생산을 더 효율적으로 하기에 앞서 먼저 에너지가 실제 언제 어디서, 그리고 어떻게 소모되는지 알아야 한다. B&R은 에너지 소모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편리하고 강력한 툴인 APROL EnMon을 제공한다. APROL EnMon은 쉽게 통합되는 완벽한 솔루션이며, B&R PC에 장착 돼져 있다. 이 특별한 솔루션은 데이터를 수집하기까지의 셋팅 단계에 단 몇 파라미터밖에 소요되지 않는다. 그러면 사용자들은 이 간단하고 신뢰성 있는 다양한 소비 에너지 분석 옵션에 대한 이점을 얻을 수 있다.

<월등한 다목적 독립형 솔루션>

더욱 향상된 수준의 프로세스 최적화는 하나의 생산 라인뿐만 아니라, 공장의 전체를 비롯한 보조 장비들까지 컨트롤하고 모니터링 함으로써 얻을 수 있다. 성공에 대한 가장 확실한 보장은 하나로 통합된 듯 생산 시스템을 관찰하고 분석하는 것이다. 이를 제품 프로세스에 반영한 제조자들은 다른 어떤 부가적인 프로세스 비용 없이도 제품의 에너지 밸런스를 상당히 향상시킬 수 있다.

<작업에 따라 향상되는 시스템>

B&R의 프로세스 자동화 비지니스 부서의 Manager인 Martin Reichiger씨는 “성능 모니터링 기능은 자재 사용량, 에너지 소모량, 생산 소요시간 및 개별 단가 부분을 현저히 감소시켜 준다”며 “잘 구성된 기계의 사용은 제품 생산시 설비 가동률을 향상시키고 마모를 줄이며, 비효율의 근원을 제거한다”라고 말했다.

APROL Process Data Acquisition (PDA)는 핵심적이고 빈틈없이 완벽하며 모든 데이터에 장기적인 성과를 가져다 주었다. 이는 품질보증을 강화하고 더욱 경쟁력을 갖춘 제조 과정을 만들어 낸다.

<에너지 효율성을 유념해 설계된 B&R 제품>

APROL EnMon과 PDA와 같은 소프트웨어 제품을 비롯한 B&R의 모든 제품들은 최적의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기계 제조업자들은 모션 프로파일을 최적화하고 기계의 컴포넌트를 정확히 측정함으로써 설계 프로세스의 초기 단계에 효율적인 에너지 소모를 가능하게 한다.

B&R은 전체 자동화 솔루션을 설계하고 관리하는데 필요한 모든 툴과 기능을 제공하는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B&R의 드라이브 컴포넌트도 DC bus회로를 통해 드라이브 네트워크에 분포돼 있는 제동 에너지를 재활용하고 아직 사용되지 않은 파워는 그리드로 다시 보내어지도록 해준다.


나재선 기자 inspi06@kidd.co.kr
Copyright ⓒ 산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