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일보

2016 자동화정밀기기전(KOFAS2016,코파스2016)출품품목 (3)

2016년 9월6일부터 9월9일까지 킨텍스에서  2016 자동화정밀기기전(KOFAS2016,코파스2016) 개최되었고요,, 산업일보에서 현장취재한 출품품목에 대해 다시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은 미키풀리코리아,이영,솔코,티모 전동기,제일엠택 입니다.


황상식 과장


미키풀리코리아의 두께 줄인 초슬림형무여자 브레이크는 고강도 마찰재 사용으로 강도 확보 상태에서 경량화 실현 했습니다.


 “기존 BX 시리즈와 비교해 두께를 1/2를 달성해 한정돼 있는 공간에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며 “리드선을 축방향으로 배출하는 것으로 경방향의 공간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로터의 재료에 고강도 마찰재를 사용한 것으로 충분한 강도를 확보한 상태에서 경량화를 실현했다”고 덧붙였다. 



이영(대표 이계영)은 자동화 설비에 적용되는 이동대차의 전원공급(Electric Power Feeding)을 위한 트로리바(Mono- & Multi- Conductor Rail)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KOFAS 2016 전시회에는 주력제품인 전원공급장치(파워레일, 트로리바)를 전시했다. 


(주)이영 김형민 주임이 말하길 "전원공급장치는 이동하는 모든 대차(크레인, 호이스트, 스테커 크레인, 전자제품의 검사 및 생산 설비 등)에 안전하게 전원공급을 하도록 설계된 제품으로 설치과 유지보수가 매우 간편하다. 열악한 환경 및 모든 산업 분야에 사용할 수 있고

최근 인도 첸나이 지역에서 개최된 박람회에 제품을 선보이는 등 인도 시장 진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라고했다.



솔코(대표 박광수)의 SOLIDWORKS SIMULATION은 가상 시뮬레이션을 활용해 실제 사용 조건에서 어떻게 동작하는지 이해할 수 있도록 엔지니어링 통찰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선형 정적, 시간기반 모션, 피로, 비선형, 선형 동적, 복합재 시뮬레이션을 위한 직관적인 가상테스트 환경을 제공해 일반적인 엔지니어링 과제를 모두 해결 할 수 있다. 



고효율의 생산성을 지향하는 산업계에서 중소업체 캐스트맨이 만든 티모전동기(TYMO)가 각광을 받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캐스트맨의 티모전동기는 산업용 유도전동기로서, 타사 제품에 비해 높은 에너지 효율성과 획기적인 내부열 감소 방식을 자랑한다. 

또 제품 경량화와 소음방지 등 여러 기술을 통해 국내 산업전반의 전력과 생산비 절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제일엠택의 통합형 레이저 마킹기와 일체형 도트핀 마킹기, 스크래치 마킹기를 주력제품으로 소개했다. 

 “통합형 레이저마킹기는 마킹을 완료한 후 마킹기 자체 내에서 검증까지 완료할 수 있다”며 “자동초점조정 기능을 통해 레이저마킹기의 최대 단점으로 꼽혔다. 제품의 높낮이 차이에 따른 마킹 불가능 현상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마킹헤드와 마킹컨트롤러를 일체화 시켜 설치공간을 획기적으로 줄인 일체형 토트핀 마킹기와 무소음을 실현해 마킹품질을 더욱 향상시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