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도 아는 중국이야기

중국 커피 시장규모 및 대표 커피숍 브랜드~!

아시나요?

중국 커피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다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이미 

왠지 여행을 가면 우리가 알고있는 흔한 커피숍 외엔 믿음이 안가더라구요,,


최근 중국으로 전세계 커피숍이 들어간다는 뉴스를 봤습니다.

1998~2012년까지 중국의 커피소비량은 19만 9000봉지에서 110만 봉지로 증가했고 개인커피소비량은 9.6g에서 47.6g으로 증가했다고합니다. 


시장규모는 약12조위안으로 밝힌바 있는데요, 

전세계 커피 소비증가율이 평균 2%인데, 중국은 15~20%라고합니다.

다만 전세계 커피총 소비량 중 원두와 인스턴트 비율이 87% : 13% 인데

중국은 반대로 인스턴트커피가 84%, 원두커피가 16%라고 합니다


커피 잠재 소비자군의 증가를 불러일으키는 원인은 크게 세 가지라고합니다.


① 청·장년층의 시장 침투: 커피 애호 정도는 연령대에 따라 다른데, 커피를 매우 좋아하는 소비군 중 40~50세가 24%, 20~30세 18%로 높은 비율을 차지했고

 커피를 즐겨찾는 청·장년층은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며.

② 중국 국민의 소득수준 향상

③ 차(茶)의 대체제로서의 커피: 통계에 따르면, 2007~2012년 중국의 찻집(茶馆)은 4만8842개에서 5만984개로 증가, 증가폭이 4%로 미미한 반면, 커피숍 수량은 1만5898개에서 3만1783개로 5년 사이에 2배가량 증가했다고합니다.


그럼 무한한 중국시장의 대표 커피숍 브랜드를 알아볼까요?

대부분 글로벌 커피브랜드들이 들어왔습니다.


① costa咖啡[COSTAkāfēi코스타카페이]-영국


 스타벅스[星巴克:xīngbākè싱바커] -미국




③퍼시픽커피[Pacific Coffee 太平洋咖啡Tàipíngyángkāfēi:타이핑양카페이] -홍콩



Maan Coffee漫咖啡[mànkāfēi:만카페이] -한국


SANA ZOAN(塞纳左岸sāinàzuǒ àn싸이나주오안]-중국


카페베네(咖啡陪你:kāfēipéinǐ카페이페이니)-한국


각자 경영방식,가맹방식이 다르다고합니다.

중국에서 이런커피숍보면 믿고들어가세요~! 맛은 비슷하니까요,,중국브랜드인 싸이나주오안은 먹어보질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다음엔 중국어로 커피주문하기위한 내용으로 포스팅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