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일보

[산업일보]1인 창조기업 기술개발비 지원, 신청 접수

1인 창조기업 기술개발비 지원, 신청 접수
예산규모 총 96억원 사업기간 최대 1년… 4월4일까지 신청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류붕걸)은 신기술·신제품 개발이 가능한 아이디어 및 기술을 보유한 1인 창조기업을 지원하는 '2014년도 1인창조기업 기술개발사업' 신청서를 다음달 4일까지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사업 예산규모는 96억원으로 대전충남북지역에는 7억원 내외가 지원될 예정이며, 사업기간은 최대 1년이다.

세부 지원내용으로, 1인 창조기업 단독으로 기술개발을 수행하는 과제의 경우 5천만원 한도로, 중소기업이나 대학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협력과제는 최대 1억원을 지원하며, 총 사업비의 90% 이내에서 정부에서 지원한다.

1인 창조기업은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1인 또는 5인 미만의 공동사업자로서 상시근로자 없이 '1인 창조기업 육성에 관한 법률'에 정해진 지식서비스업 및 제조업을 영위하는 자로 신청대상은 1인 창조기업 뿐만 아니라 1인 창조기업 범위를 갓 벗어난 기업(유예기간 3년)으로, 신청자격을 완화해 보다 많은 기업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기술개발 사업신청서를 작성한 후, 중소기업 기술개발 종합관리시스템(http://www.smtech.go.kr)에 4월 4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대전·충남중기청 관계자는 “작지만 강한 1인 창조기업이 창의성과 전문성이라는 강력한 무기를 발판으로 ‘창조경제 시대의 아이콘’이 되는 첫출발을 이 사업과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주희 기자 cjh2952@daara.co.kr
Copyright ⓒ 산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