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일보

[세창인터내쇼날] 2019한국기계전 주요 참가 업체 동영상 인터뷰 - ⑥

안녕하세요

저희 산업일보에서는 오는 10월22일(화) 부터 10월 25일(금)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기계산업진흥회에서 주관, 2019한국기계전, 한국산업대전 에 참가하는 주요 업체들을 인터뷰 하고 있습니다.

그 중 네번 째 영상 인터뷰 'YHB' 의 영상 뉴스와 출품제품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2019 한국기계전] 세창인터내쇼날 “매출 1천억 원, 100년 기업 꿈꾼다”

브랜드 인지도, 기술력을 베이스로 한 ‘글로벌 마케팅’ 통해 ‘World Best’ 실현

[산업일보]
가내수공업부터 시작해 일의 편리함을 추구하던 인류는 기술진화를 통해 ‘자동화’를 구현했다. 18세기 컨베이어 벨트가 자동화 초기 단계라고 보면 된다. 이후 컨베이어 벨트는 소재와 기계적인 요소, 센서 기술 발전과 함께 대량생산이 가능한 자동화 기술로 이어졌다. 제조 및 물류 산업 역시 자동화 기술을 등에 업고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1988년 회사 설립 이후 독일 제조기업의 컨베이어 벨트를 전량 수입, 판매했던 세창인터내쇼날(주)은 약 10년 전 부터는 제품을 국산화 하는데 성공했다. 사실 초창기에는 독일 제품을 선호하는 시장 분위기가 만연했다. 그러나 구동 과정에서 발견한 일부 문제점과 AS에 따른 불편, 고가의 설비비용을 투자해야 한다는 점 때문에 기업의 부담이 컸다. 국산화 개발이 시급했다.

https://youtu.be/cqPxv1NyrLs

 

세창인터내쇼날은 국내 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던 수입 컨베이어 벨트에서 발생하던 문제점을 보완하면서도 가격까지 낮춘 자동화설비를 개발했다. 이어 AS 발생 시 수개월이 걸리던 수입 브랜드와 달리 즉각적인 대응을 하기 시작하면서 국내 컨베이어 벨트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빠른 대처와 구매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는 고객중심의 마케팅 전략이 제대로 어필된 것이다.

국내에서는 기술력을 인정받는 기업으로 성장한 세창인터내쇼날은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렸다. 그러나 해외 시장의 벽은 존재했다. 이미 독일과 일본이 대부분의 시장을 장악하고 있었고, 그에 반해 한국의 브랜드 인지도는 낮았다.

전 세계를 무대로 글로벌 마케팅을 하지 않으면 기업이 살아남기 힘든 실정이다.

세창인터내쇼날 김진영 영업팀장은 “글로벌 기업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누구나 갖고 있는 기술력’만으로 평범하게 세계 시장을 선점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며 “세창인터내쇼날의 인적자원을 십분 활용, 시시각각 변하고 까다로워진 고객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기술력을 베이스로 한 제품개발이 필요하다. 자동화 설비 분야에도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충분한 피드백을 통해 개발한 만큼, 당당하게 세계무대를 대상으로 경쟁하겠다는 각오를 보인 김진영 팀장은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는 소비자의 관심은 기술 그 자체가 아니라 그 기술을 통해 펼쳐질 라이프스타일과 제조현장의 변화인 만큼 ‘기술 중심적 접근’과 함께, ‘고객 중심적 접근’을 병행, 오는 2025년경에는 매출 1천억 원을 달성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용자들이 제품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제품이 사용자를 위해 만들어져야 한다는 그의 말은 가장 단순한 명제이면서도 하이테크 기술이 궁극적으로 추구해야 할 목표를 말한 것이다.

한편, 세창인터내쇼날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펼쳐질 ‘한국산업대전 2019-한국기계전(KOMAF)+제조IT서비스전(Machine Soft), 이하 2019 한국기계전’에 참가, 수작업을 하는 작업자들의 편의성을 높인 체어리스 체어와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한 전기타입의 컨베이어 벨트 제품을 선보인다.


그렇다면 이번 한국기계전에 세창인터내쇼날은 어떤 제품을 가지고 나오는 지 살펴볼까요

또한 이번 한국기계전 2019(한국산업대전)에서 세창인터내쇼날은  출품제품에 대해 최대 5% 현장 상담 후 1개월 내 할인 견적 제공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 분야 및 카테고리 : 스마트 산업기계자동화기기(FA)

 제품명 : 컨베이어 시스템, 공장자동화설비, 유압기기, 충격완충기, 스톱댐퍼

 부스번호 : 23홀 3A11


한국산업대전/한국기계전2019  출품업체 및 출품제품, 그리고 현장할인정보와 신제품 정보까지 한국기계전(한국산업대전2019)KOMAF 미리가보는 전시회(O2O페어)에서 미리미리 확인해보세요 

미리가보는 전시회(O2OFA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