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일보

[2019 한국기계전 출품업체] 한국이구스(주), 클린룸 체인 시장에서 간편한 유지 보수 선보이다-(19)

안녕하세요

저희 산업일보에서는 오는 10월22일(화) 부터 10월 25일(금)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기계산업진흥회에서 주관, 2019한국기계전, 한국산업대전 에 참가하는 주요 업체들을 인터뷰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번한국기계전에서 신제품을 출시한 한국 이구스(주)의  사전 인터뷰 내용과 전시 출품제품등을 확인해 볼까 합니다.


 

[2019 한국기계전] 한국이구스(주), 클린룸 체인 시장에서 간편한 유지 보수 선보이다

신제품 'e스킨 소프트'로 자신감 드러내

신제품 출시와 관련해 미팅을 갖고 있는 한국이구스 e체인 프로덕트 매니저와 igus 본사 클린룸 담당자

[산업일보]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산업에 주로 쓰이는 클린룸 체인은 유지 보수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든다. 다양한 제품으로 경쟁하는 클린룸 체인 시장에서 소비자의 니즈를 공략하는 기업이 있다.

오는 10월 22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하에 개최되는 ‘한국산업대전 2019-한국기계전(KOMAF)+제조IT서비스전(MachineSoft)(이하 2019 한국기계전)’에 한국이구스(이하 '이구스')가 참가한다.

독일 쾰른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 이구스는 트리보 폴리머 소재로 체인, 케이블, 베어링 등을 제조하며, 2019 한국기계전에서 체인 e스킨 플랫과 폴리머 베어링, 협업 로봇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e스킨 플랫은 케이블을 챔버 삽입 형태로 제작해 각 케이블만 교체할 수 있어 유지 보수가 편리하고 비용도 줄일 수 있다.

2016년에 개발된 밀폐형 주름 튜브 e스킨으로 길이 조절이나 유지 보수를 바로 할 수 있도록 한 이구스의 기술이 집약된 e스킨은 'Fraunhofer Institute’로부터 ‘IPA ISO 클래스 1’ 인증을 받기도 했다.

새롭게 출시한 e스킨 소프트는 클린룸 케이블 체인으로 더욱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했다. 이구스 e체인 프로덕트 매니저 관계자는 "e스킨 소프트는 케이블이 유지 보수가 필요한 경우, 문제가 되는 케이블만 지퍼를 열어 각각 교체할 수 있다"라며 신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구스 관계자는 이번 전시 참가에 대해 "e스킨 플랫을 소개하는 것 외에도 고객과 직접적으로 의사소통하며 반응을 살피고,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한국이구스가 이번 KOMAF(한국기계전2019)에 가지고 나오는 전시 출품제품들을 어떤것이 있는지,  미리 살펴 볼까요, 

※ 분야 및 카테고리 : 첨단소재.부품 ㅣ 자동화기기(FA) > 기타자동화기기 및 부품

 제품명 : 가동형 케이블 / 주름 튜브체인 / 지능형 자동화 솔루션 / 모션 플라스틱 / 플라스틱 베어링

※ 부스번호 : 2홀 2E31

 이구스(주) 출품제품 바로가기


한국산업대전/한국기계전2019  출품업체 및 출품제품, 그리고 현장할인정보와 신제품 정보까지 한국기계전(한국산업대전2019)KOMAF 미리가보는 전시회(O2O페어)에서 미리미리 확인해보세요 

미리가보는 전시회(O2OFA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