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일보

[삼우하이테크]-2019 한국기계전 주요업체 기사 - ⑦

안녕하세요

저희 산업일보에서는 오는 10월22일(화) 부터 10월 25일(금)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기계산업진흥회에서 주관, 2019한국기계전, 한국산업대전 에 참가하는 주요 업체들을 인터뷰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스핀들 전문 제작 업체인 삼우하이테크 인터뷰 내용과 출품제품에 대해  올려봅니다.


[2019 한국기계전] 삼우하이테크 “고품질 스핀들로 전 세계 공략할 것”

심혁수 대표 “2020년부터 해외 전시회 적극 참여 계획”

[산업일보]
회전축을 일컫는 스핀들은 공작기계의 부품 중 하나로 대부분의 장비에 없어서는 안 될 핵심 부품이다. 정밀하게 연마되는 곳에 사용되는 만큼 스핀들의 품질이 완제품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업체들은 스핀들 자체의 품질 향상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오는 10월 22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한국산업대전 2019-한국기계전(KOMAF)+제조IT서비스전(MachineSoft)’(이하 2019 한국기계전)에 참가하는 삼우하이테크는 정밀 스핀들 제작 전문 기업이다. 

2008년부터 고주파 스핀들을 주문 제작 방식으로 설계해 납품하기 시작한 삼우하이테크는 기존에 유럽 기업의 스핀들을 사용하던 국내 기업을 타깃으로 공략하며 시장을 확장했다. 해외 스핀들과 경쟁한 결과 품질을 인정받아 자사의 스핀들로 교체하도록 한 것이다. 

삼우하이테크는 여세를 몰아 2018년부터 중국 수출을 필두로 국내 시장에만 한정됐던 판로에서 벗어나 전 세계를 향해 뻗어나갈 준비를 하고 있다. 

삼우하이테크의 심혁수 대표는 “작년까지는 국내 시장을 향한 홍보 활동에만 전념했지만, 2019년 초기부터 해외 컨설팅 업체들의 도움을 받아 해외시장 사전 조사를 진행 중”이라며 “2020년부터는 해외전시회 참여를 통해 스핀들 마케팅을 다변화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연삭용 스핀들이 주력 제품인 삼우하이테크는 이번 2019 한국기계전에서 신제품인 CNC라우터용 스핀들을 직접 시연할 계획이다. 

이번에 처음 공개되는 스핀들은 외경 150Ø, power 12kw, BT40, auto tool change에 16,000rpm으로 휴지 시간 없이 24시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금속, 아크릴, 알루미늄, 목재 등 어떤 소재라도 가공 가능한 강력한 파워와 고속 회전 성능을 갖췄다. 

심혁수 대표는 “대부분 스핀들 제작업체에서는 스핀들 몸체 소재로 가격이 저렴하고 단단하고, 가공하기 쉽고 구하기 쉬운 소재인 강철(Steel)을 사용한다”며 “우리 회사도 초창기에는 강철을 사용했지만, 물을 사용하는 환경에서 녹이 생기는 취약점을 발견해 크롬 도금으로 가까스로 위기를 모면한 적이 있다. 이후부터는 비싸고 가공이 까다롭더라도 전량 스테인리스강(Stainless Steel)으로만 제품을 생산한다”고 설명했다. 

“10년 이상 다양한 장비에 스핀들을 납품한 경험에도 불구하고 전혀 예상하지 못한 분야에서 수입 스핀들을 사용하고 있는 것을 발견한다”고 밝힌 심 대표는 “스핀들 시장은 겉으로 드러난 시장보다 더 광범위하다. 품질 향상에 더 매진함과 동시에,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으로 삼우하이테크의 스핀들이 전 세계에 넓게 스며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삼우하이테크의 전시 출품제품을 미리 살펴 볼까요

삼우하이테크는 이번 전시 기간 동안 부스상담 시 최대 30% 할인 견적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 분야 및 카테고리 : 스마트 공작기계부품·소재 > 스핀들

 제품명 : 조각기, 고속가공기용 스핀들, 고주파스핀들, 연삭용, 원통연삭용,드레샤용 스핀들 등

※ 부스번호 :

※ 삼우하이테크 출품제품 바로가기

한국산업대전/한국기계전2019  출품업체 및 출품제품, 그리고 현장할인정보와 신제품 정보까지 한국기계전(한국산업대전2019)KOMAF 미리가보는 전시회(O2O페어)에서 미리미리 확인해보세요 

미리가보는 전시회(O2OFA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