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일보

스마트테크코리아&무인유통산업전(SAMRT TECH KOREA) 2019 TAIYO YUDEN 미리 만나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테크코리아&무인유통산업전(SMART TECH KOREA2019) 의 주요 참가업체 중 7번째 업체 TAIYO YUDEN 을 만나보겠습니다.

TAIYO YUDEN  은 일본계 기업으로 통신분야에 새로운 모델을 내 놓은 업체인데요,기존 국내 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광통신단말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기존의 솔루션을 벗어난 차별화된 무선 솔류션인데요, 과연 국내시장에도 환영을 받을지 궁금해 집니다.

새로운 시장이면 그만큼 구축할 부분이 많기 때문에, 더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이미 전세계34곳에는 영업네트워크를 보유하고있다고 합니다.

그럼 TAIYO YUDEN 업체 기사를 살펴볼까요


[스마트테크 코리아] TAIYO YUDEN, 광통신단말로 통신 솔루션 대안 제시
기존 시장 없지만 다양한 필드 테스트 데이터로 고객 인정 받아

[산업일보]
상당수 기업들이 기존에 형성돼 있는 시장에 자신들만의 기술이 일부 더해진 제품을 선보이면서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이려고 하지만 시장의 높은 문턱을 넘는 데 어려움을 느낀다. 일부 기업들은 아예 새로운 기술을 시장에 선보이기도 하지만, 부족한 실증기간으로 인해 시장에서 외면받는 경우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9회 스마트테크 코리아(SAMRT TECH KOREA 2019 이하 스마트테크 코리아)’에 참가하는 일본계 기업인 TAIYO YUDEN은 통신 분야에서 시장 자체가 없었던 ‘광통신단말’을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세라믹 콘덴서, 인덕터, SAW/FBAR 필터, 에너지 디바이스 등의 제품을 주력으로 개발‧생산해 영업까지 도맡아 하고 있는 TAIYO YUDEN은 더 좋은 제품을 시장과 고객에 공급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이번 스마트테크 코리아에서 선보이는 광통신단말은 통신 시스템 구축에 있어서, 기존의 솔루션이라 할 수 있는 케이블과 같은 유선 솔루션과 전파를 이용하는 무선 솔루션과는 차별화 되는 무선 솔루션으로서, 광을 이용해 데이터를 전송하는 솔루션이다. 

해당 제품은 광의 점멸을 통해서 데이터를 전송하며, 100Mbps의 통신 속도, 100m의 통신 거리를 확보한다. 이러한 광통신은 안정적인 무선통신, 저렴한 설치 비용, 간섭이 없는 통신, 전파 인증의 자유로움, 뛰어난 보안성 등의 장점을 가질 수 있다. 

특히, 광통신 단말의 경우 기존에 시장에 없는 제품이다 보니, 새로운 시장 및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TAIYO YUDEN은 다양한 환경 조건에서의 필드테스트 데이터를 축적하고 이를 시장과 고객에 소개해, 고객으로부터 인정을 받으려 하고 있다. 

전세계 34곳의 영업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인 TAIYO YUDEN은 국내에도 서울에 영업사무소를 운영 중에 있다. 또한, 다수의 정식 국내 대리점들을 운영하고 있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당사 제품에 관해 요청 주실 때에 빠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준비돼 있다. 

TAIYO YUDEN측 관계자는 “통신 네트워크 구축에 있어서의 다양한 솔루션들 중에 기존 솔루션과 차별화 되는 광통신 단말은 기존 통신 방법들의 단점이나 제약을 극복할 수 있는 우수한 솔루션”이라며, “현재는 감시카메라의 영상 통신 전송 솔루션으로서 주로 시장에 적용되고 있으며, 향후에는 건설현장, 발전소, 의료실, 공연장 등의 특수 장소에서의 통신 솔루션으로서 다양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스마트테크코리아&무인유통산업전(SMART TECH KOREA 2019)은 6월 27일(목)부터 6월29일(토)까지 삼성 코엑스에서 진행됩니다.

사전등록 바로가기 ;  http://www.smarttechshow.co.kr/audience/register

사전등록을 하시면 편하게 무료로 입장관람을 하실수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