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 7080세대가 있다면, 중국은 8090세대가 있습니다.

중국8090세대는 八零九零后[bālíngjiǔlínghòu]빠링지우링호우 라고 하며

현재 중국의 소비시장의 중요한세대라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이에 우리나라에서도 마케팅을 진행할때 중국의 8090세대를 공략하는 마케팅들이 즐비했는데요,

8090이 무엇일까요?

바로 80년대~90년대 이후에 태어나 현재 소비시장을 리드하는 세대라고 보면 되는데요,

80-90년대 중반에 태어난 이들은 일명 "소황제세대"라고도 부릅니다.

<출처 :바이두>


특징은 금전적 압박을 많이 받징낳고, 높은교육을 받았으며, 도시문화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들은 대부분이 "주는것"보다 "받는것"에 익숙하며 부모를 공경하거나 사회에 헌신하기 보다는 받고 즐기고 자기과시를 즐겨한다고 합니다.

이런특징때문에 중국소비트렌드의 핵심축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진출을 앞두고 있거나, 중국시장동향이나 산업을 알고싶다면, 당연히 8090 세대를 주목해야 

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