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도 아는 중국이야기

다양한 중국어 폰트, 무료로 다운받고 활용해보기

안녕하세요~!

어제부터 폭염이 장난아니네요,

여름은 여름인가봅니다.


어제는 문서에  중국어 간체자 쓰는법을 포스팅 해보았는데요

일반적으로 제공하는 문서폰트는 사실 중국어 적용되는 종류가 많지 않답니다.

그래서 중국어 사이트를 뒤져서 확인한 무료폰트 다운로드 받는 곳을 알아냈어요


다양한 중국어 폰트를 무료로 다운받아  활용해본 사례입니다.


일단 다운받는법 알려드릴게요

중국의 네이버인 바이두를 들어갑니다.

www.baidu.com


그리고, 폰트다운로드[字体下载]를 검색합니다.

중국어 폰트는 매우 다양하며 무료사이트도 엄청 많더라구요

저는 검색하다가  두번째 검색되는 사이트로 들어갔는데요, 중국어 사이트를 열때는 바이러스가 많이 침투되기때문에 어느정도 감안하고 서칭을 해야합니다.~!


제가 들어간 사이트는 다행이 특별히 바이러스가 깔리지 않았네요~!

주소는 http://font.chinaz.com/zhongwenziti_3.html 입니다.

다양한 중국어 폰트 무료 다운받으실 분 참고하셔도 됩니다.



들어가 보면 아래에 중국어 간체자의 다양한 글씨체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비즈니스용으로 업무상 필요로 하는것이어서 뭔가 무게있고, 눈에 잘띄는 폰트를 선택했어요~!

정말 다양한폰트 많더라구요, 이쁘고 귀엽고,무겁고, 등,, 필기체 등 


선택을 하면 바로 저거 위에서도 언급했던 폰트 다운받기[字体下载]를 눌러야합니다.

페이지가 넘어가면 또 폰트다운받기 글씨가 보입니다.

중국어 폰트 무료로 다운받는데 이거 몇번 누르는 것쯤이야...

클릭하면 또한번 고속다운로드 [电信告诉下载器]라는 글씨가 보입니다. 이걸또 클릭해야합니다.

그런데 하다보니 쪼금 번거롭긴하네요 ㅎㅎ



다운로드 다 받으면 그 파일을 컴퓨터에 옯깁니다.

위치는 여기로~~!


컴퓨터 --> 제어판 --> 모양및 개인설정 --> 글꼴

그럼 중국어 폰트 파일이 이상한 파일명으로 저장됩니다.

파일명은 안바꿔봐서 모르겠고요,


다시 나갔다고 문서작업하면 글꼴변경가능합니다.


중국어 폰트 무료로다운받고 활용해보았습니다.


이렇게~~!






ㅎㅎ 시도해보세요~!!!!

어렵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