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도 아는 중국이야기

중국애완동물 선호도, 허스키,구관조,레그돌, 아키타스

안녕하세요


최근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애완동물 순위를 알아볼까요??


중국사람들은 1-2인 핵가족이 많아 애완동물을 많이 키우는 편입니다.


우리나라와 달리, 새라던지, 특이한 동물들을 키우는 사람도 많고요,,


인구차이가 몇인데..당연히 많겠죠? ㅎㅎ


<애완동물 선호도>


바이두에서 애완동물 랭키 확인해보았습니다.




1. 哈士奇[hāshìqí :하스치]시베리안허스키

너무도 잘아는 강아지이죠,,중국사람들도 많이 선호하는군요


2. 八哥[bāge :빠거]구관조

고가 애완조로 우리나라도 많이 키우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3. 拉布拉多[lābùlāduō :라부라뚜오] 래브라도리트리버

골든 리트리버와 함께 인기견인데요, 마약탐지, 지뢰탐지, 군용, 사냥, 맹인인도 등 현대사회에서 활약이 뛰어난 정말 만능견이라고 합니다.영화 마음이의 주인공이기도 하다네요~~



4.布偶猫 [Bù'ǒumāo: 뿌오우마오] 랙돌, 렉돌,래그돌,레그돌 고양이입니다.

장모고양이로 일반 고양이와는 좀다른점은 사람을 잘따르고 온순하고 얌전한 편이라 어느가정, 어떤환경에서도 키우기 쉬운 고양이종중 하나라고 하네요~



5.秋田犬[qiūtiánquǎn : 치우티엔추안] 아키타스 강아지

우리나라에서는 흔하지 않은 강아지 입니다.~! 같이 운동하기에 좋은 강아지라고 하네요~




6. 金毛[jīnmáo찐마오] 골든리트리버입니다.

골든리트리버 애견정보에 보면 재밌는얘기가 있어요

이개의 성격은 좋게 얘기하면 양반이고, 나쁘게 얘기하면 천하태평 현실 도피자로 어떻게 하면 이 개를 화나게 해서 사람을 물거나 으르렁 거리게 할수 있을까를 고민하게 만드는 개네요,,정말 온순한 개인것 같아요 어느가정에서나 어울린다고 합니다.




7. 萨摩耶 [sàmóyé:싸모예]사모예드 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분양이 잘되는 종류라고합니다. 너무 예쁘게생겼어요..

중국사람은 대형견을 좋아하는 편인가봐요~~!

 

8. 藏獒[zàngáo:짱아오] Tibetan mastiff 티베탄 마스티프 티베트개라고하며 경비견으로 유명하다고하네요,2011년에는 국제애견협회 컨넬클럽(Kennel Club)에서 '지구상 가장 비싼 개'로 선정되었다고합니다.



9. 贵宾犬[guìbīnquǎn 꾀이빈추안] 푸들

워낙유명한 강아지 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