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일보

알파고와 이세돌바둑기사 동영상, 응팔 최택, 이창호 바둑기사와 알파고, 박원순시장과 김종인대표도 응원

최근 알파고와 이세돌 세기의 바둑대결이 이슈가 많이 되고 있어요

응답하라 1988을 통해 최택(실존인물 이창호 바둑기사) 바둑기사의 바둑대결이 많은 이슈가되었는데,
응팔 영향인지, 타이밍이 절묘했는데 최근 바둑을 사람과 인공지능로봇이 대결하는 순간까지 왔네요~!!

한패러디로 최택(이창호기사)와 알파고 의 가상 바둑 대결도 많이 돌고 있습니다.
응팔, 박보검 영향력 짱이네요~~! 

관련해서 산업일보에서도 직접 취재를 다녀왔네요
ㅎㅎ 김종인더불어민주당대표와 박원순 서울시장 모두 사람이 기계를 이겼으면 하시네요~!

저도 갠적으로 사람이 이겨야 된다고 생각하는뎅 ㅋㅋㅋ
동영상으로 보니까 더생생하고 재미있네요

알파고와 이세돌 세기의 대결 동영상으로 관람하세요~~!!!

[동영상 뉴스-필드공감] 알파고 VS 이세돌 9단 바둑 대결 제1국 시작 직전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박원순 서울시장 “사람이 기계 이길 것”


기사입력 2016-03-11 01:00:00 



김종인 대표가 지난 9일 알파고 VS 이세돌 9단의 바둑 대결 제1국이 열린 포시즌스호텔에 방문했다.


[산업일보]

알파고 vs 이세돌 세기의 바둑 대결 1국이 시작되는 지난 9일 오후 1시 바로 직전. 이세돌 9단에 이어 김종인 더불어민주당(이하 더민주당) 대표가 대결이 진행되는 서울시 광화문 포시즌스호텔 현장을 찾았다. 9일 1층 로비 현장에서 만난 김 대표는 이 9단의 승리일 거라고 예측했다.


(자세히 들으시려면 볼륨을 높이세요) 


다음은 알파고 vs 이세돌 세기의 바둑 대결 제1국 시작 오후 1시가 되기 몇 분을 남기고 촬영한 김종인 대표와의 동영상 인터뷰 내용이다. 


(영상편집=이은실 기자) 


김종인 더민주당 대표(이하 김종인 대표) 나는 바둑이라는 것은 알지 못해서요. 


<취재진> 전혀 모르시나요? 

김종인 대표 관전은 해봤는데, 내가 직접 해보지는 않아서요. 


<취재진> 체스는 말을 쥐는데, 바둑은 흑과 백이 공존하고, 상생하는 철학을 가지고 있어서 바둑도 같이 공존하는 상생의 의미를 살려야 할 것 같습니다. 

김종인 대표 사람의 머리로 하는 것이 기계의 움직임처럼 잘 돌아가야 하는데, 사람이 하는 것은 기계적으로 잘 안 되는 거지. 이런 것을 잘 알아서 사람이 기계의 움직임처럼으로 해야 해요. 


<취재진> 오늘 이런 세계적인 대회를 통해서 대한민국 바둑이 또 하나의 한류를 만드는 것 같습니다. 눈부신 발전을 할 것 같습니다. 대표님 바둑 꼭 보세요. (웃음) 




[동영상 뉴스 ] “이번 대국에서는 이세돌 9단이 승리할 것” 

박원순 서울시장 알파고 vs 이세돌 세기의 바둑 대결 제1국 현장 방문 


박원순 시장이 지난 9일 알파고 VS 이세돌 9단의 바둑 대결 제1국이 열린 포시즌스호텔에 방문했다.


지난 9일 오후 1시 직전에 알파고 vs 이세돌 세기의 바둑 대결 1국이 진행되는 서울시 광화문 포시즌스호텔 1층 로비에 박원순 서울시장이 도착했다. 박원순 시장은 4차 산업혁명에 따라 인공지능(AI)이 발달할 것을 전망하며, "이번에는 이세돌 9단이 이길 것 같다"고 말했다.



다음은 알파고 vs 이세돌 세기의 바둑 대결 제1국 시작 오후 1시가 되기 몇 분을 남기고 촬영한 박원순 시장과의 동영상 인터뷰 내용이다. 


(영상편집=이은실 기자) 


<산업일보> 시장님 한 마디만 해주세요. 

박원순 서울시 시장(이하 박원순 시장) 무슨 말이요? 


<산업일보> 알파고 관련해서, 인공지능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박원순 시장 앞으로 4차 산업혁명에 따라서 당연히 인공지능이 발달하지 않겠습니까? 


<산업일보> 이번에는 아무래도 이세돌이 이기겠죠? 

박원순 시장 네~ 네. (웃음) 


<산업일보> 네 감사합니다. 



[동영상 뉴스 ] “이세돌 9단 응원한다” 

김종인 대표와 박원순 시장 알파고 vs 이세돌 바둑 대결장 방문 





지난 9일 알파고 VS 이세돌 9단의 바둑 대결 제1국이 열린 포시즌스호텔에 방문해 대화를 나누고 있는 김종인 대표(우측)와 박원순 시장(좌측).


지난 9일 알파고 vs 이세돌 바둑 대결 제1국이 열린 포시즌스호텔에 박원순 서울시장에 이어 김종인 더불어민주당(이하 더민주당) 대표가 이세돌 9단을 응원하러 왔다. 박원순 시장이 “이것은 세계적인 이벤트”라고 말하자, 김종인 대표가 고개를 끄덕였다.



다음은 대결장 도착 후, 김종인 대표와 박원순 시장이 나눈 대화 내용이다. 


제1국 시작 직전 

<취재진> 어떻게 오셨어요? 

박원순 서울시장(이하 박원순 시장) 저도 관전하러 왔죠. 우리 이세돌 9단 응원하러 왔고요. 예. 예. 잠깐만요. 


···김 대표와 박 시장이 인사하는 장면··· 


<취재진> 이세돌 9단 보러 오셨어요? 

김종인 더민주당 대표(이하 김종인 대표) 이세돌 9단 응원하러 왔습니다. 


박원순 시장 세계적인 이벤트 같은데요. 그렇죠? 

김종인 대표 그럴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