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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TA 콜센터 1년만에 ‘수출 도우미’ 역할 톡톡자유무역협정(FTA) 콜센터 ‘1380’이 개통 1년 만에 1만건 상담을 넘어서며 중소기업 수출 도우미로 자리잡았다. ‘1380’은 FTA 활용 애로요인별, 업종별, 협정별 전문 관세사를 배치하고 중소기업의 FTA 활용 애로를 원스톱으로 해결했다. 전화 상담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전문 관세사들이 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컨설팅을 해주거나 심화 지원 프로그램인 ‘OK FTA 현장 컨설팅’으로 연결해 주고 있으며 실제로 1...
정책/동향 > 동향 > , 2014-07-07 08:07: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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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영세서민 울리는 은행 ‘꺽기 영업’금융소비자연맹(www.kfco.org, 이하 ‘금소연’, 상임대표 조연행)은 은행들이 소비자가 대출 시 구속성 금융상품( 일명‘꺽기’) 가입 강요로 중소기업과 서민 소비자들의 피해가 근절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은행들은 은행업감독규정상 구속성예금의 정의를‘여신전후 1개월’과 ‘대출금의 1/100’로 정한 것을 교묘하게 피하거나, 대상에서 제외돼 있던 방카슈랑스 보험 상품과 펀드를 가입시켜 소비자의 부담을 가중시키고 있...
정책/동향 > 동향 > , 2014-07-07 06:30: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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