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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일보

[산업일보]대한민국 전시산업전, 효율적인 기업마케팅 전략 제시

대한민국 전시산업전, 효율적인 기업마케팅 전략 제시
14일 ‘2013 대한민국 전시산업전’ 개막

 

 


전시관련 산업의 성공적인 개최 전략을 제시하기 위한 ‘2013 대한민국전시산업전(Korea Exhibition EXPO 2013)’이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는 ‘제6회 국제전시마케팅 전략 세미나’를 동시 개최하며 ‘효율적인 전시회 참가방법’과 ‘관람객을 유혹하는 부스 전시품 인테리어 전략’을 타이틀로 삼아 500개 참가 기업(기관) 및 3,000명의 기업 전시 담당자가 현장을 방문하는 전시, 박람회 산업분야의 최대 행사다.

국제전시마케팅 전략 세미나는 유망 중소기업, 수출초보기업, 중견기업 등이 전시박람회를 통해 기업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자 할 때 ‘전시회를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함으로서 효율적인 전시회 참가방법에 대한 노하우와 바이어 접촉을 확대하는 기법 등을 배울 수 있다.

세미나 첫날인 14일(목)에는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황희곤 교수의 ‘전시회에서 어떻게 성과를 낼 것인가’를 시작으로 KOTRA 전시컨벤션 송연 과장의 ‘해외전시회의 효율적 참가전략’등 효율적인 전시회 참가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또한 성공적인 해외바이어 발굴사례에 대해 수출초보기업을 위한 바이어 발굴 기법을 경원인터내셔널 전은선 대표가 분석, 발표한다.

15일(금)에는 ㈜이노션 정성일 부장의 ‘전시 마케팅을 통한 아이덴티티’를 시작으로 ㈜에스쓰리디 양은석 대표이사의 ‘관람객을 유혹하는 부스, 전시품’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관람객을 유혹하는 전략방법을 공개한다.

또한 ‘제80회 UFI서울총회’ 동시 개최로 85개국 600여명의 전 세계의 전시산업 종사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기업 전시 담당자들은 홍보, 마케팅에 필요한 많은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한국전시주최자협회 관계자는 “전시산업은 관광, 교통, 숙박 등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크고 무역증진에 기여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등 주요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발돋움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나미진 기자 mijindami@kid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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