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일보

[2019 한국기계전 출품업체] (주)아이티공간, 예지보전솔루션을 통한 스마트공장- (13)

안녕하세요

저희 산업일보에서는 오는 10월22일(화) 부터 10월 25일(금)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기계산업진흥회에서 주관, 2019한국기계전, 한국산업대전 에 참가하는 주요 업체들을 인터뷰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주)아이티공간의 사전 인터뷰 내용과 전시 출품제품등을 확인해 볼까 합니다.


[2019 한국기계전] (주)아이티공간, 예지보전 솔루션 통해 스마트 공장 구축 지원

“체계적인 IP-R&D 전략 수립 통해 매출신장 이룰 것”

[산업일보]
최근 스마트 공장의 핵심 기술 중 하나로 생산설비의 사고 예방을 통한 생산성 향상, 원가 및 에너지 절감에 효과적인 ‘전류 예지보전’ 기술이 주목받고 있다. 

오는 10월 22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한국산업대전 2019-한국기계전(KOMAF)+제조IT서비스전(MachineSoft)(이하 2019 한국기계전)’에 참가하는 (주)아이티공간은 작업 현장에 설치돼 있는 장치·배관·회전기계·전기·계장 등의 기계장치들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해 플랫폼에 저장, 이후 데이터 속에서 설비상태를 실시간으로 진단하고 자동제어 하는 예지보전 솔루션을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19 한국기계전이 열리는 동안 스마트 공장 구현을 돕는 ‘UYeG(유예지)’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티공간의 이영규 대표는 “공장의 생산설비와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하게 되는 UYeG는 구동부의 전류와 전압, 전력량, 온도·습도, 누설전류 등과 주변의 가스환경, 진동환경 등의 정보를 현장에 설치돼 있는 IoT 센서를 통해 관리자에게 전송해 사고와 고장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전송된 데이터는 저장 및 복기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특히, UYeG 솔루션 중 하나인 ‘IoT 스마트 모터보호계전기’의 경우 모터가 쓰이는 모든 산업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바탕으로, 지난해 현대·기아자동차 국내외 공장 32곳과 서울지하철에 납품됐다. 

아이티공간은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생산성대회 4차 산업혁명 선도기업 부문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영규 대표는 “현재 중소기업들은 뛰어난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어도, 기술을 특허로서 보호하지 못하거나 사업화에 성공하지 못할 경우 원천특허를 대기업에 매각하는 등 어려움에 부딪히고 있다”며 “자사는 이러한 중소기업의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최근 IP(지식재산) 획득에 힘쓰고 있다”고 했다. 

이 대표는 “글로벌 IP스타기업으로 발 돋음 하기 위해 IP경영진단 구축사업과 특허맵 사업 등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한 효과적인 지식재산경영을 추진하고 있다”며 “기존에 연구개발한 기술을 토대로 IP포트폴리오를 구축 중”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를 기반으로 각 분야별 사업화를 추진할 예정”이라며 “체계적인 IP-R&D 전략 수립을 통해 해외 권리화 보유 실적 추가 및 기업의 매출신장, 고용증대 등의 효과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주)아이티공간은 이번 전시에 어떤 중소기업들의 출품제품들을 가지고 나오는지 미리 살펴 볼까요, 

이번 전시회 기간동안 주식회사 아이티공간은 전시회기간동안 할인판매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많은관심 가져주세요~~

※ 분야 및 카테고리 : 스마트 산업기계에너지환경기기 > 기타 에너지 관련 기기 및 요소부품

 제품명 : 스마트 EOCR(모터보호계전기) UYeGZE-WRBH(DC타입), 스마트 EOCR(모터보호계전기) UYeGZE-WRUH(AC타입),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전류예지보전 솔루션 UYeG(유예지) 등

※ 부스번호 : 3G17

 주식회사 아이티공간 출품제품 바로가기


한국산업대전/한국기계전2019  출품업체 및 출품제품, 그리고 현장할인정보와 신제품 정보까지 한국기계전(한국산업대전2019)KOMAF 미리가보는 전시회(O2O페어)에서 미리미리 확인해보세요 

미리가보는 전시회(O2OFA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