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장터/공작기계금형및성형기

[대만미디어투어2일차-2]머시닝센터 전문기업 하트포드오토메이션

머시닝센터 전문기업 하트포드 는 수십년간 머시닝센타만 제작하여 온 회사이다.


공장을 들어서면 보라색 간판이 눈에띈다.
시찰을 하면서 느꼈지만, 색감이 참 기계스럽지 않게 예쁜 느낌이다.



우리팀에 대해 환영인사를 이렇게 해놓았다. 기분이 좋아 러시아 기자도 한컷


하트포드는 매월 전직원들과 한번씩 회의를 갖는다고한다.
사장부터 전직원의 마음과 방향성이 하나의 생각으로 똘똘 뭉쳐야 한다며..

마치 한국의 기업마인드를 보는듯하다.
또한 다른기업에 비해 한국 수출 포션이 80% 정도로 커서 그런지 한국에 매우 우호적이었다. 브리핑 중간에 두번이나 우리를 부르고. 웃으며 한국에 대해 강조했다..


고객센터는 마치 파티션 없는 콜센타 느낌을 받았으며, 각국과 소통하는 곳이라서 그런지 활기차 보였다.

부품에 대해서는 자체제작이 50% 타이완등 기타 부품이 50% 정도로 차지하고 있었으나 가공은 100% 라고 하니 대단한것 같다.

하트포드의 히스토리전시장은 하나의 전시관을 방문한것 같았다





공장을 두군데 방문 했는데, 크기나 규모, 시스템등이 대기업수준으로 보였으며 대만의 16% 를 수출을 맡고 있다니 애국하는 업체임에는 틀림없는것 같다



이미한국의 대기업에 납품하고있는것은 물론 앞으로도 더 나은 품질로 아시아와 타국가에 진출을 희망하고있으며. 끈임없는 r&d 와 발빠른 고객서비스 응대를 위해 오늘도 연구한다고 하니
더 기대해볼만하겠다.​​